• 19 S/S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사후보도자료
  • [2018-03-13]
  • 취재부 기자, kjujuy@naver.com
2018년 2월 13일 ~ 15일
19 S/S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사후보도자료

54,500여명의 압도적 지지를 얻은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의 혁신성:
도시화 컨셉으로 새로워진 전시회와 포럼, 성공적인 웨어러블 랩과 백 & 슈즈 매뉴팩처링 공간


영감, 비즈니스, 경험을 위한 장소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전시회가 이번 시즌 역동적인 쇄신과 혁신을 바탕으로 진행되었다:

•공격적인 발전 전략: 도시화 컨셉으로 새로워진 전시회- Ora Ito의 디자인으로 새롭게 바뀐 부스, 재 설계된 패션 정보 포럼과 방식, 확대된 웨어러블 랩을 위시하여 발전된 패션 테크 섹션; Bag & Shoe Manufacturing 공간 확대와 성공; 각광받은 메종 데쎕씨옹의 뛰어난 노하우.

•매력적인 최첨단 프로그램: IFM과의 글로벌 소싱 컨퍼런스, BLUESIGN과 함께 진행한 책임감 있는 패션의 SMART CREATION 마스터클래스, Musee Galliera와 함께 진행한 Martin Margiela 전시회 시연, Eugene Riconneaus가 재 해석한 Dr. Martens 전시회 …

•고 품격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제품 증가: 선별된 1,725개의 전시업체, 2017년 2월 대비 1.6% 상승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는 전시 3일 동안, 약 54,500여 명의 방문객 (이중 71%는 120국에서 참석한 해외 방문객)을 맞이하며, 창의적인 국제 패션 산업계를 이끌어가는 영향력 있는 주요 행사로서 확고한 위치를 보였다.

연이은 성장세를 보여준 지난 두 시즌 이후, 이번 시즌에는 방문객 수치(2017년 2월 대비 -3%) 가 소폭 하락했지만 패션 산업 분야를 위한 높은 수준의 제품 제안으로 견고하고 필적할 수 없는 전시회의 매력을 증명했다.

미세한 방문객 수치 감소는 특히 해외 방문객의 약세 때문인데, 50%는 전시회 일정과 겹친 중국 춘절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은 결과로 중국, 대만, 홍콩 방문객이 42% 감소했다.

이와 함께, 미국 시장은 특히 소매 환경 변화에 영향을 받아 5%의 방문객 감소를 보였다. 프랑스 시장은 높은 참석률을 보여주면서 4% 상승했다.


국제적이고 다양한 프리미엄 방문객

인원수를 넘어, 매우 영향력 있는 의사결정권자, 디자이너 및 구매 책임자 등, 역량 높은 패션 업계 전문가들이 전시회를 방문했다.

전시회 방문 목적은?
19 SS 시즌 컬렉션 개발을 위한 영감을 받고, 변화를 줄 제품과 창의적 소재들을 발견하기 위해서이다.
프리미엄, 그리고 무엇보다도 국제적이고 다양한 방문객.
규모 - 국제 패션 그룹, 중소 패션 기업
포지셔닝 - 럭셔리 브랜드, 중/고가 패션 및 액세서리 브랜드, 주요 리테일 브랜드 마켓 – 의류, 가죽 제품, 신발, 패션 주얼리…


방문객 상위 10개국 순위

•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의 주요 방문객은 유럽 출신(참석자의 77%)이다. 프랑스는 15,842 명의 방문객으로 선두를 차지했다.
두 번째는, 6,125명이 방문한 이탈리아가 차지했고(방문객의 11%), 그 뒤를 5,291명의 영국이 따르고 있다(방문객의 10%). 이 세 나라에 이어 스페인(3,745명의 방문객), 1,844명이 방문한 독일(방문객의 3%), 네덜란드와 벨기에가 위치한다.
포르투갈(1,180명의 방문객)은 방문객이 증가하면서, 경기 회복과 패션 분야에서의 영향력 증가를 보여주고 있다. 그 뒤를 이어서 북유럽 국가 스웨덴 (508명)과 덴마크 (473명)가 상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들은 요즈음 창의적 패션 업계에서 빼놓을 수 없는 국가들이다.

• 9%의 아시아 방문객
이번 시즌은 중국 춘절의 영향을 크게 받으며, 아시아 총 방문객 수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패션 및 창의적 텍스타일 구매의 선도적 나라인 일본이 1,544명의 방문객을 통해 아시아 국가들 중 가장 상위를 차지했다. 중국은 총 780여 명의 방문객으로 감소세를 보였고,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실질적 패션 시장인 한국이 990여 명의 방문객으로 앞섰다.

• 1,900 명 이상의 방문객을 보인 북미는 방문객 수치가 감소했다.
이는 미국의 구조적/경제적 변화의 직접적인 결과로, 이번 시즌 1,606명(-5%)이 방문했다.

• 터키는 20%의 방문객 증가를 보였다.
2,859명의 방문객과 함께, 전체 방문 국가 중 5위를 차지하며, 패션 산업계에서 필수적인 국가로 자리했다.


이번 시즌 전시회를 방문한 바이어 리스트
A.P.C / ABERCROMBIE & FITCH / ACKERMANN DESIGN / ACNE STUDIOS / ADIDAS / AGENT PROVOCATEUR
/ AGNES B / ALEXA CHUNG / ALEXANDER MCQUEEN / ALEXANDER WANG / ALFRED DUNHILL /
ALL SAINTS / AMAZON.COM / AMERICAN EAGLE OUTFITTERS / AMERICAN VINTAGE / AMI PARIS /
ANDRE / ANDREA CREWS / ANN DEMEULEMEESTER / ANTHROPOLOGIE / APPLE / AZZEDINE ALAIA /
BABY DIOR / BALENCIAGA / BALIBARIS / BALMAIN / BARBARA BUI / BARBOUR / BEAUMANOIR / BELLEROSE
/ BELSTAFF / BENETTON / BENSIMON / BERLUTI / BESTSELLER / BIRKENSTOCK / BLEU DE
CHAUFFE / BONOBO / BONPOINT / BONTON / BOTTEGA VENETA / BOUCHERON / BRIONI / BULGARI
/ BURBERRY / C & A / CALVIN KLEIN / CALZEDONIA / CAMAIEU / CARVEN / CELINE / CELIO /
CERRUTI 1881 / CHANEL / CHANTAL THOMAS / CHRISTIAN LACROIX / CHRISTIAN LOUBOUTIN /
CHRISTOPHER KANE / CLARKS / CLAUDIE PIERLOT / COACH / COMME DES GARCONS / COMPTOIR
DES COTONNIERS / COS / DECATHLON / DICE KAYEK / DIOR / DRIES VAN NOTEN / EDITIONS MR /
EILEEN FISHER / EKYOG / ELIE SAAB / ERIC BOMPARD / ERMENEGILDO ZEGNA / ESPRIT / ETAM /
FENDI / FIGARET / FILIPPA K / FINSBURY / FRANCESCO SMALTO / GALERIES LAFAYETTE / GANT /
GAP / GIORGIO ARMANI / GIVENCHY / GOYARD / GROUPE ZANNIER / GRUPO CORTEFIEL /G/STAR /
GUCCI / GUESS / H & M / HAIDER ACKERMANN / HARRODS / HERMES / HESCHUNG / HUGO BOSS /
IKKS / INDITEX / J W ANDERSON / J. CREW / JEAN PAUL GAULTIER / JEROME DREYFUSS / JIMMY
CHOO / JULIEN FOURNIE / JUNK DE LUXE / KARL LAGERFELD / KENZO / LA REDOUTE / LACOSTE /
LANVIN / LE BON MARCHE / LE COQ SPORTIF / LE SLIP FRANCAIS / LE TANNEUR / LEON & HARPER
/ LEON FLAM / LEVI’S / LIBERTY LONDON / LOEWE / LONGCHAMP / LOUIS VUITTON / LULU
LEMON / MAISON KITSUNE / MAISON LABICHE / MAISON STANDARDS / MAJE / MANGO / MANOLO
BLAHNIK / MARC JACOBS / MARGIELA / MARKS & SPENCER /MARNI / MASSIMO DUTTI / MAX
MARA / MICHAEL KORS / MINELLI / MISSONI / MONOPRIX / MR PORTER / MUGLER / MULBERRY /
NIKE / NINA RICCI / NORDSTROM / NUDIE JEANS / OFFICINE GENERALE / PAUL & JOE / PAUL SMITH /
PAULE KA / PETIT BATEAU / PHILIPP PLEIN / PROENZA SCHOULER / PULL&BEAR / PYRENEX / RALPH
LAUREN / REDSKINS / REEBOK / REPETTO / RIVER ISLAND / ROBERTO CAVALLI / ROCHAS / ROGER
VIVIER / RONDORFF / S.T. DUPONT / SAINT LAURENT PARIS / SAINT/JAMES / SALOMON / SALVATORE
FERRAGAMO / SAMSOE & SAMSOE / SANDRO / SCOTCH & SODA / SEZANE / SOEUR / SONIA RYKIEL
/ STELLA MCCARTNEY / TED BAKER / TEDDY SMITH / THE KOOPLES / THE NINES PARIS / TOMMY
HILFIGER / TOPSHOP / UNITED ARROWS / URBAN OUTFITTERS / VALENTINO / VANESSA BRUNO
/ VANESSA SEWARD / VERSACE / VETEMENTS / VF CORP / VICTORIA BECKHAM LTD / VICTORIA’S
SECRET / VIKTOR & ROLF / VIVIENNE WESTWOOD / ZADIG ET VOLTAIRE / ZARA.


프레미에르 비죵 차기 전시회 일정
∙ 데님 프레미에르 비죵: 2018년 5월 23-24
∙ 블로썸 프레미에르 비죵: 2018년 7월 4-5일
∙ 프레미에르 비죵 뉴욕: 2018년 7월 17-18일
∙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2018년 9월19-21일 (수요일 – 금요일로 요일 변동에 유의)


19SS 프레미에르 비죵 시즌 패션 정보
*시즌

섬세하게 새로운 지평을 여는 19SS 시즌

탐험에 대한 욕구가 시적이고 기술적으로 만개한다. 좋은 일을 함께 하고, 의미를 부여하며, 아름다움을 창출하기 위해 전파력 있는 낙천주의가 뚜렷해지고, 솔직하며 호의적인 제안을 부추긴다.

환경 의식은 배려, 서두르지 않기, 올바른 방향과 균형을 요구한다. 개발은 풍부한 상상력과 실험을 통해 이루어지며, 재미있고 기능적인 면을 동시에 보여주는 하이브리드 특성을 제안한다.
소재는 재미있는 촉감, 눈부신 비주얼 및 바스락거리는 색채의 이야기를 표현한다. 부드러운 에너지로 가득한 이 시즌은 보다 유동적이고 친숙한 세상을 디자인하기 위해 매혹적이고 새로운 미학을 끌어낸다.

*색상

19SS 시즌 컬러는 부드러운 이야기, 실제 이야기, 재미있거나 어둡고 심각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컬러 레인지는 컬러풀한 공간에서 살아 숨쉬며, 컬러 바리에이션의 강도를 조절하고, 꾸밈없는 4개의 하모니를 강조한다.

강렬함과 신선함으로.
꽃의 활력이 수액과 엽록소가 풍부한 색상을 나타낸다.
매혹적인 정원의 꿈을 묘사하는 풍미있는 색조.

자연과 인공 사이
빛나는 뉴트럴 컬러는 도발적인 화학 물질과 상호 작용한다.
부드러운 창백함과 유쾌한 테크노 산성 컬러 사이의 가상 핑퐁식 주고 받기.

건조함에서 액체풍까지
따듯함과 차가움의 쉽고 부드러운 변동. 색조는 소재의 고귀함을 불러 일으킨다.
색조는 사용된 것 같은, 건조한, 축축한, 나무 같거나 니스 처리된 재질 외관을 고조시킨다.

어둠 속의 컬러
어둠과 채도 사이의 긴장감은 예상치 못한 스릴을 유발한다.
뭐라 말할 수 없이 미묘한 깊은 색상들이 채색된 다크 색상군의 매력을 보여준다.

매우 유사한 뉘앙스들이 세련되고 다양한 스토리를 유발한다. 콘트라스트, 톤온톤, 그린 기가 도는 이중 구조가 조화를 이루며 컬러의 배경이 된다. 음영이 강조되거나 부드럽게 펼쳐진다. 쾌활한 멜로디나 미묘한 모노톤을 통해 경쾌함을 노래한다.

*직물 하이라이트

더욱 더 부드럽고, 유동적이며, 가볍고, 차분하고, 크리미하고, 섬세하며, 지속 가능하고, 테크니컬하다: 직물은 정교하고 섬세하게 공기 중에 봄의 느낌을 재연하면서 기분 좋은 낙관주의를 재 탄생시킨다.
모든 것이 밝아지는 것처럼 보인다. 이 전반적인 선명함은 빛나는 흐릿함 또는 섬세하게 창백한 모습으로 나타난다. 플레인 직물은 신선하게 표백 되거나 교묘하게 바랜 것처럼 처리된다. 반짝임과 투명함으로 신기루와 같은 표면이 연출한다. 유연성에 대한 개념은 가시적 열정, 움직임의 유동성 및 가벼움에 대한 열망과 밀접히 연결되어 있다. 이 같은 가벼움은 프린트, 플리츠, 크로케 또는 엠보싱, 그리고 연약하게 그려진 모티브를 통해 예민한 윤곽에서 불완전한 단색에 이르기까지 섬세한 질감으로 표현된다. 패턴 직물이 섬세함과 절제로 처리되면서 내추럴 외관과 현대화된 정통성에 재 연결된다. 고 기능성 가공과 연결된 식물성 섬유는 매 시즌 환경 존중에 대한 공약을 보다 강력하게 반영한 것이다.

Delicacy
Suppleness
Hybrid
Shine
Minimal


프레미에르 비죵 국내 사무국 / GLI 컨설팅
대표: 조귀용 / 담당: 나문희
Tel: 070-4337-6953 E-mail: mh.na@premierevisio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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