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탠디 국내 살롱화(靴)의 선두주자 「탠디」 베스트 브랜드로 안착
  • 2024년 12월호, Page42
  • [2024-12-04]
  • 취재부 기자, kjujuy@naver.com
MZ세대 공략 주효, 매년 큰폭의 매출 신장 견인해 업계 주목

편안한 스니커즈 등 유통가에서 인기리에 판매
국내 살롱화(靴)의 선두주자이자 명문 브랜드로 TOP의 위치를 이어온 (주)탠디(대표 정기수, www.tandymall.com)가 전반적인 글로벌 시장이 침체된 상황에도 불구하고 큰 성장을 도출해 관련업계에 주목 받고 있다.

주지하다시피 작년 코로나 19 엔데믹 이후 제화업계도 다시 회복하는 턴포인트가 되었지만 우쿠라이나, 중동 전쟁 등 글로벌 환경 악화와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등 국내 경기 악화로 제화 등 패션시장도 크게 위축되었다. 특히 온라인 시장의 볼륨화와 저가(低價) 상품군(群)으로 구매이동이 되면서, 제화조닝을 축소하는 MD개편, 수입화의 볼륨 확대 등으로 전반적인 제화시장 축소로 지각 변동을 겪었다.

이에 더해 고금리와 고물가, 소득 정체 등의 원인으로 소비자들의 구매력이 급속도로 떨어지면서 내년도에도 낙관적인 상황을 기대하기는 어렵다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이런 가운데에서 (주)탠디는 영(Young)하고 트렌디한 상품군(群)을 보강하고 컴포트하고 가벼운 몰드창의 지속적인 개발 등으로 소비자의 니즈에 맞춘 캐주얼한 상품의 스타일 수와 물량을 증가하는 것이 좋은 판매로 연결되었으며, 가볍고 편안한 스니커즈 라인이 인기상품으로 유통가에서 높은 판매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전체 매장수 82개 유통망에 올 매출 1,500억원 낙관
(주)탠디는 이와함께 지속적인 온/오프라인 비주얼 마케팅, 버스 광고와 적극적인 SNS 홍보 및 라이브 커머스와 플랫폼 광고 같은 온라인 컨텐츠를 강화하고, 특히 MZ세대들을 타겟으로 한 영컨템포러리 상품을 몰(Mall) 전용으로 확대하고 그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공략할 수 있는 이벤트와 공감할 수 있는 소통채널을 제공하여 보다 영한 소비자들의 비중을 확대하는 등 꾸준하게 브랜드 가치를 리포지셔닝을 하고 있다.

이러한 결과로 (주)탠디는 전체 매장수 82개(11월 말 기준)에 올 매출계획 1,500억원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관망되고 있다.

(주)탠디는 내년에도 올해와 비슷하게 캐주얼 상품군과 컴포트한 몰드창을 사용한 디자인의 비중을 늘리고 지속적인 버스광고를 진행함과 동시 브랜드 이미지를 보다 영(Young) 포지셔닝 하기 위한 온라인 컨텐츠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주)탠디의 주력브랜드인 「탠디」는 편안함과 스타일의 완벽한 조화로 슈즈트렌드를 만들어가고 있는 섬세하고 로맨틱한 감성의 슈즈로서, 클래식 하지만 모던한 도시적 감각의 럭셔리 슈즈로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매년 백화점 바이어가 추천하는 제화부문 TOP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내년도에도 내실위주의 경영과 효율적인 매장확장을 통해 선두기업으로의 위상을 다져나갈 계획이다. <相>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패션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