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100% 디지털 전시회
  • 2021년 01월호, Page76
  • [2021-01-01]
  • 취재부 기자, kjujuy@naver.com
오는 2월 15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진행

오는 하반기에나 가능해질 것으로 보이는 현장 전시회를 기대하면서, 전 세계적인 보건 격상조치 지속이 예상되는 가운데, 차기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2월 전시회가 디지털로 개최된다.

오는 2월 15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열리는 디지털 전시회는, 업계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를 소개하고, 눈에 띄게 가속화되고 있는 프레미에르 비죵 그룹의 디지털화를 돌아보고자 한다.

아울러 내년 한 해 동안 여러 단계에 걸쳐 다양한 전시회를 통합할 새로운 프레미에르 비죵 웹사이트를 선보일 예정으로, 이 사이트는 모든 전시회와 마켓 플레이스를 하나로 통합할 것이다.

지난 몇 달 동안 프레미에르 비죵은 코로나19 위기로 인한 어려움에 맞서, 국제 패션 업계를 지원하기 위한 마켓 플레이스에 새롭고 혁신적인 e-커머스 기능을 도입하였으며 디지털 시스템 개발을 가속화했다.

또한, 업계의 비즈니스 활동 유지 및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지난 9월부터 2개의 디지털 이벤트와 2개의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창의적인 패션 브랜드와 제조 업체들이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를 지원해 왔다:

- 9월 1 - 2일Carreau du Temple에서 열린 프레미에르 비죵 메이드 인 프랑스 전시회: 98개 전시 업체, 3,528명의 방문객 기록.

- 9월 15 - 16일 개최된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디지털 전시회: 1,675개의 온라인 샵, 43,000개 이상의 제품, 약 120개국 19,500명의 단일 방문객, 4,000명이 넘는 디지털 토크 참가자들.

- 11월 25 - 27일 개최된 프리미에르 비죵 셴젠: 중국에서 열리는 새로운 행사로, 1년에 두 번 셴젠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고의 섬유/패션 전시회: 패션 소스(Fashion Source)의 중앙부에 자리잡으며 나란히 개최.

- 데님 프레미에르 비죵 현장 전시회를 대신하여, 11월 30일부터 12월 4일까지 온라인 이벤트 디지털 데님 위크 개최.

질 라스보드, 프레미에르 비죵 제너럴 디렉터는 “백신의 등장으로 회복 가능성은 커졌지만,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위기는 점차적으로 다가오고 있으며,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이어지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코로나 시대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촉진/실행시키고 있다.
디지털 기술의 광범위한 수용과 새로운 서비스 도입 덕분에 업계의 디지털화는 이제 새로운 단계에 접어들고 있다. 이러한 디지털 화를 통해 브랜드는 고객들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개인 맞춤화할 수 있으며, 고객들의 구매 과정을 지원해 올 수 있었다.
동시에, 소비 패턴도 바뀌었다. 지속 가능성, 투명성 및 이력 추적 가능성은 지역 생산 및 ‘Made in (원산지)’처럼 소비자들이 점점 더 중요시하는 가치가 되었다. 이러한 변화는 모든 브랜드와 업계 전문가들에게 새로운 노하우를 개발하고 소싱 방법의 변화에 맞춰 서비스를 혁신하고 조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위기는 패션 브랜드와 공급업체들 간의 창조적이고 비즈니스적인 교류 보장을 위해 현장 전시회의 강력한 활기가 필수적이라는 사실을 증명해 주었다고 생각한다. 2021년에 예정된 전시회 및 행사는 오프라인 이벤트와 디지털 이벤트를 결합하는 방향으로 개최하는 것이 목표다. 재개 여부는 코로나 상황에 따라 결정될 예정이다.
디지털 이벤트들은 전보다 훨씬 더 풍성해졌고, 계속해서 개선될 예정이며 점점 더 다듬어질 것이다. 그리고 이 디지털 이벤트들은 바이어, 디자인 팀, 의사 결정권자 및 공급 업체와 제조 업체 등 모든 업계 종사자들이 함께 모여 교류하고 일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다”고 말했다.

2월 15-19일 개최되는 디지털 전시회는 아래 4개부분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 프레미에르 비죵 마켓 플레이스에서 소개하는 국제적이고 창의적인 상호보완적 제품 제안- 원사, 섬유, 원단, 액세서리 및 부자재, 디자인, 가죽 및 의류 제작 분야
- 보다 효과적인 소통이 가능한 디지털 카달로그를 통해 제품 소개 및 바이어의 소싱을 용이하게 한다.
- 전시업체: 제품 수량 제한 없이 e-shop에 빠르고 쉽게 업로드 하며, 특별한 고객을 위한 프라이빗 카탈로그를 만들 수 있다.
- 바이어: 제품을 쉽게 검색하고, 선택하며, 샘플링 및 주문할 수 있다.

- 영감 및 창의성:
- 22 춘하 시즌 컬렉션 디자인에 영감을 주고 제작을 지원하기 위한 자체 패션 분석 및 종합적인 온라인 패션 정보
- 온라인으로 주문하거나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특별한 컬러 카드;
- 전시업체의 신제품을 소개하는 가상 포럼;
- 프레미에르 비죵 패션팀이 제안하는 영감이 가득한 패션 웨비나
- 프레미에르 비죵 마켓 플레이스를 통한 네트워킹: 최적화된 추가 기능으로 패션 브랜드 및 공급 업체가 교류를 강화하고, 비즈니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직 교류 및 원격 비즈니스 교류를 개선하기 위한 보다 효율적인 고객/공급업체 연결 도구: 화상 회의 예약을 통해 개별 맞춤 미팅 및 소재 컬렉션 소개 가능.
- 사진이나 동영상을 통해 특정 제품 정보를 강조하는 기능과 이미지, 텍스트 및 비디오로 설명된 회사 정보(연락처, 노하우, 전문 분야 등)와 함께 전시업체의 비즈니스 활동을 소개하는, 몰입도가 증가된 멀티미디어 회사 프로필.
- 업계 전문가를 통해 패션 산업의 다가오는 도전을 탐구하는 디지털 토크 및 웨비나 프로그램.

새로운 단일 디지털 플랫폼에서 개최되는 디지털 전시회:
WWW.PREMIEREVISION.COM

지난 9월 디지털 전시회는 프레미에르 비죵 웹사이트(패션 콘텐츠, 뉴스, 카달로그 등)와 마켓 플레이스(제품 제안, 제품 콘텐츠)로 나뉘어서 개최되었지만, 2월 전시회부터는 하나의 단일 플랫폼인 www.premierevision.com에 완전히 통합되어 진행된다.

20021년 프레미에르 비죵은 명확함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파리 및 해외 프레미에르 비죵 전시회와 마켓 플레이스가 단일 웹 사이트로 통합되어 다음과 같이 개선될 것이다:
- 전시회 전체 제안에 대한 파악을 쉽게 단순화시키고,
- 방문 코스를 매끄럽게 개선하며,
- 전시 업체의 제품 제안을 최적화하고,
- 보다 효율적인 의사 소통이 가능하게 하여,
- 전자 상거래의 디지털화와 인간화를 가속화하는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를 개발한다.
- 새로운 플랫폼은 다양한 이벤트들을 2021년 2월, 7월, 12월의 3개 기간에 걸쳐 점진적으로 통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패션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