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TERIE 뉴욕 코트리 국제패션박람회 개최
  • 2019년 11월호, Page29
  • [2019-11-09]
  • 취재부 기자, kjujuy@naver.com
2020 S/S Collection Final Report

지난 2019년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뉴욕의 재이콥 재비츠 센터 (Jacob Javits Center)에서 개최된 뉴욕 최고의 글로벌 패션 전시인 COTERIE에는 세계 각국에서 2,000여 브랜드가 참여했고, 지난 2018년 9월 전시 대비 8%증가한 방문객 수를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이는 최근 5년간 개최된 중 가장 큰 규모로 개최된 것이었다.

K-Fashion@COTERIE 소개, 역대 최대 규모의 한국 브랜드 참가
코트라 및 한국패션소재협회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지난 9월 전시에는 K-Fashion@COTERIE를 소개했다. K-Fashion@COTERIE관은 4000sq.ft의 전시 면적에 29개의 선별된 한국 브랜드들이 참가해 최신 컬렉션을 소개했으며, 이를 통해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데뷔할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지난 9월 코트리 뉴욕 패션 박람회에는 K-Fashion@COTERIE 선정된 29개 한국 패션 브랜드를 포함하여 역대 최대 규모인 57개 한국 패션 브랜드가 참가했다.

COTERIE Awards
이번시즌 COTERIE는 데일리 프론트 로우(The Daily Front Row) 매거진과 함께 첫 코트리 어워드 (COTERIE Awards)를 개최하며, 지속 가능성부터 콘텐츠 제작,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브랜드와 리테일러를 선정하여 수상했다. 코트리 어워드 분야별 수상자: WeWoreWhat (Outstanding Social Content by a Brand), LoveShackFancy (Must Have Spring 2020 Collection), Melissa Shoes (Standout Collaboration), Yukio (International Designer to Watch), AMUR(Good4Fashion Sustainability Award), Joan Shepp (Iconic Retailer of the Year), Bossa Concept (Compelling Shoppable Contents by a Retailer), The Westside (Elevating to Store Experience), Rent The Runway (Retail Innovator of the Year)

또한 COTERIE 전시 기간동안 각 업계의 주요 인사를 초청하여 지속가능성, 리테일 및 인플루언서 등의 주제로한 패널 시리즈를 진행했다. 패널의 주제로는 지속가능성과 기업의 자선활동(Sustainability and Corporate Philanthrophy), 경계를 허물고 의식을 통한 변화창출(Un-Blurring The Lines and Creating Change Through Consciousness), 인플루언서의 영향(How Influencer Partnerships Can Drive Sales) 등 이였다.

뉴욕 코트리 국제 패션 박람회의 다음시즌 (2020/21 F/W Collection)은 오는 2020년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뉴욕 재비츠 센터 (Jacob Javits Center)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패션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