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휠라(FILA), ‘휠라 X 더 퍼펙트 캡슐 컬렉션’ 론칭
  • 2021년 01월호, Page82
  • [2021-01-01]
  • 취재부 기자, kjujuy@naver.com
전세계 패션피플이 선망하는 스타일리스트, 편집숍과 함께 펼치는 글로벌 휠라보레이션

‘콜라보 장인’이라는 별칭 아래 패션업계 협업 유행을 선도해 온 휠라. 2020년 마지막 콜라보 파트너로 세계적인 명성의 인기 스타일리스트 케이티 그랜드, 전 세계 패션 피플들이 선망하는 편집숍 도버스트리트마켓을 선택, 올해 휠라보레이션(휠라+콜라보레이션)의 대미를 장식한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1세대 패션 스타일리스트 케이티 그랜드(Katie Grand)의 더 퍼펙트 매거진(The Perfect Magazine), 세계적인 패션 편집숍 도버스트리트마켓(Dover Street Market, DSM)과 협업해 ‘휠라 X 더 퍼펙트(FILA X The Perfect) 캡슐 컬렉션’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휠라 X 더 퍼펙트 캡슐 컬렉션’은 세계적인 패션 편집숍인 도버스트리트마켓 주최 ‘+플루로 프로젝트(Fluro Project)’의 일환으로 탄생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해 도버스트리트마켓 탄생 15주년을 기념한 ‘Monochronomarket’ 프로젝트 성공에 이은 후속작으로, DSM이 제안한 테마 아래 각 디자이너, 브랜드가 재해석한 이색 컬렉션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브랜드별 개성 넘치는 디자인으로 전 세계 패션 소비자들과 특별한 방식으로 소통하고자 기획됐다.

올해는 휠라와 더 퍼펙트 매거진 외에도 꼼데가르송, 오프화이트, 메종 마르지엘라, 나이키 등 세계 유수 브랜드가 프로젝트에 참여했으며, 프로젝트 테마인 블랙과 화이트, 네온 컬러를 활용한 브랜드별 리미티드 아이템을 도버스트리트마켓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휠라와 맞손 잡은 ‘더 퍼펙트 매거진’은 마크 제이콥스, 루이비통, 프라다 등의 스타일리스트이자 영국의 ‘러브 매거진(LOVE Magazine)’의 편집장 출신이기도 한 ‘케이티 그랜드’가 최근 창간한 패션 기반 라이프스타일 매거진이다. 그녀는 더 퍼펙트 매거진을 통해 기존 매거진의 형식을 타파, 스크린과 전시, 파티 등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제안하는 행보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휠라 X 더 퍼펙트 캡슐 컬렉션’은 휠라 로고와 더 퍼펙트 매거진의 마스코트를 결합, 두 브랜드의 개성이 담긴 유니크한 디자인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도버스트리트마켓의 프로젝트 콘셉트에 따라 블랙과 화이트 바탕에 네온 핑크를 포인트로 가미한 맨투맨, 반팔 티셔츠, 슬라이드 슈즈 총 3가지로 구성됐다.

해당 컬렉션 제품은 전세계 도버스트리트마켓(런던, 뉴욕, LA, 베이징, 싱가포르, 도쿄)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스토어, 국내에서는 휠라 공식온라인스토어(www.fila.co.kr), 꼼데가르송 한남점에서 한정 수량 판매된다.

휠라 관계자는 “개성 있는 스타일로 전 세계 패션 피플들로부터 큰 지지를 얻고 있는 도버스트리트마켓, 더 퍼펙트 매거진과 협업해 휠라의 헤리티지를 색다른 감각으로 선보이게 됐다”라며, “신선하고 독특한 스타일에 목마른 분들께 새로운 감성의 패션 스타일을 제안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휠라, 3高로 무장한 ‘2021 백투스쿨 백팩 컬렉션’ 출시
2021년 신학기, 새 출발을 앞둔 1020 세대에게 자유로운 활동을 돕는 ‘백팩’은 선택 아닌 필수가 됐다. 스마트한 백팩 고르기에 나선 1020세대를 위해 휠라는 고강도 소재에 다양한 기능을 갖춘 신학기 백팩을 제안, 새해 힘찬 발걸음을 응원한다.

휠라(FILA)는 신학기를 앞두고 ‘2021 백투스쿨 백팩 컬렉션’을 출시했다. 전 라인의 제품 모두 기능성을 최고 수준으로 강화해 그야말로 3高(고강도, 고기능, 고사양) 요소를 적용했다. 군용재킷 소재 등을 사용해 내구성을 극대화했으며, 항균 기능을 함유한 안감 소재 적용으로 위생 부분도 신경 썼다. 백팩 전반 세심한 오거나이저 시스템으로 블루투스 이어폰부터 노트북까지 다양한 소지품을 똑똑하게 수납하도록 고안한 게 특징이다.

꿈만큼이나 짐 많은 중고생은 물론 한층 강력해진 백팩의 성능과 기능 덕에 대학생과 사회 초년생,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캠핑족, 운동족에게도 적합한 멀티형 백팩들로 구성됐다.

휠라 백투스쿨 백팩 컬렉션은 2021년, 3高 특성을 집약한 신규 모델 ‘어드밴스드 라인(카본, 이지스)’, 꾸준하게 사랑 받아온 휠라 대표 백팩 ‘오리진 라인(포스21, T팩21, 링크21)’ 2가지 라인으로 구분된다.

특히 고기능성 소재로 내구성을 극대화한 ‘어드밴스드 라인’ 백팩 2종이 눈에 띈다. ‘카본 백팩’은 원단 사이에 바둑판 형태로 강한 실을 넣어 짠 립스탑 원단에 전후면 더블 코팅을 적용해 단단하고 손상이 적다. 가방 밑단은 1680데니어의 고강도 나일론 원단을 사용해 무거운 짐 무게에도 쳐지지 않고, 쉽게 마모되지 않는다.

박테리아 등 미생물 증식을 억제하는 에이지온 항균 소재를 안감으로 쓰고, 등판에는 공기 순환 통로 시스템을 적용해 장시간 착용해도 쾌적하고 깔끔하다. 노트북 포켓 포함 백팩 전반 생활방수기능 또한 탁월하다.
이름(방패)처럼 든든하게 등 뒤를 지켜줄 ‘이지스 백팩’은 군용재킷에 사용되는 발리스틱 나일론 원단을 채택해 탁월한 내구성을 갖췄다. 역시 에이지온 항균 안감과 등판 에어메시 소재, 공기 순환 시스템으로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넉넉하고 실속 있는 수납공간으로 노트북은 물론 다양한 소지품을 쉽게 정리하기에도 좋다. 바닥처짐 방지 패드, 가슴벨트 디테일에 인형이나 블루투스 이어폰 등을 걸 수 있도록 DIY플랫폼 D링 고리를 부착했다. 트렌디한 분위기의 블랙, 크림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꾸준하게 인기를 얻어온 휠라 대표 백팩 ‘오리진 라인’도 2021년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무장했다. ‘포스21 백팩’은 전면 웨빙(webbing)끈 디테일이 특징이다. 스몰 웨빙에는 장식고리, 카라비너(아웃도어용 안전고리) 등 소품을, 빅 웨빙에는 스케이트 보드나 의류 등 무게감 있는 아이템을 걸 수 있어 실용적이다. 아웃도어 무드의 카라비너 키링도 구성품으로 제공된다.

고기능성 코듀라 원단을 사용해 탄탄한 외형의 ‘T팩21 백팩’은 쉽게 마모되거나 색이 변하지 않는다. 크로스백으로 멜 수 있는 ‘미니 파우치’를 포함해 수납 실용성까지 갖췄다. 840g 가벼운 무게가 특징인 ‘링크21 백팩’은 에어 메시 등판 덕에 쾌적하게 착용하기 좋고,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간단한 소지품을 수납하기에 알맞은 다용도 미니 파우치가 달려있어 실용적이다.

휠라 관계자는 “2021 백투스쿨 백팩 컬렉션은 고기능 소재로 탄탄해진 외관과 수납을 필두로 실용성을 더한 강력한 백팩들로 구성됐다”라며, “다가올 새학기, 편안한 착용감과 트렌디한 디자인은 기본, 실용적인 멀티형 백팩을 찾는 분들께 최적화한 제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휠라 2021 백투스쿨 백팩 컬렉션은 휠라 공식 온라인스토어(www.fila.co.kr)와 전국 휠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패션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