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만의 개성’ 맞춤양복의 새장르 개척한 ‘나인야드’
  • 2016년 11월호 28쪽
  • [Issue Company] 합리적 가격과 서비스로 백화점 팝업스토어 입점 쇄도 국내 전체 남성복 시장규모는 대략 4조 5천억원에서 4조 8천억원 정도로 추정되고 있다. 그중에 맞춤양복 시장은 약 10분 1인 5천억원 정도가 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있다. 이같은 블루오션을 창출하기 위해 (주)일보글로벌(대표 이지훈, www.nineyard.co.kr)가 뉴욕감성을 표방한 맞춤양복 브랜드 ‘나인야드(NINEYARD)’를 런칭해 승승장구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 +MORE
  • ‘위기는 기회’ 최악 불황에도 신규론칭 ‘속속’
  • 2016년 10월호 25쪽
  • [Issue Company] 한섬 20년만에 여성복 선봬, 신세계인터는 V라운지 론칭 저성장과 함께 내수부진이 장기화되면서 경기 민감도가 높은 패션산업도 전반적으로 침체의 늪에 빠져들고 있다. 이런 가운데서도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한 패션기업들의 신규사업 도전은 계속되고 있다. 한섬은 20여년만에 신규 여성복 브랜드를 론칭했고, 신세계인터내셔날도 불황이 무색할 만큼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골프웨어 론... +MORE
  • 이랜드, 중국 티니위니 1조 매각 본계약 체결
  • 2016년 10월호 24쪽
  • [Issue Company] 중국 패션업체 V-GRASS에 지분 100% 양도, 재무구조 개선 기대 이랜드그룹이 지난 9월 2일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티니위니를 중국 패션업체인 V-GRASS(브이그라스)에 한화 약 1조원에 매각하는 본 계약을 체결, 실질적으로 매각이 완료 되었다고 밝혔다. 매각 구조는 중국 현지에 설립한 티니위니 신설법인을 패션업체 V-GRASS(브이그라스)에 지분 100%를 넘기는 방식이며, 신설법인에는 중국 티니위니 디자인... +MORE
  • “국내 섬유산업이 늙어간다”
  • 2016년 08월호 30쪽
  • [Issue Company] “국내 섬유산업이 늙어간다” 국내 섬유산업의 근로자 고령화 문제는 심각한 상황이다. ‘섬유 기술력 세계 4위’, ‘수출 세계 8위’라는 명성에도 불구하고 해마다 근로자가 감소해 지난해에는 40만 명 선마저 무너졌다. 설상가상 저출산으로 인해 향후 산업현장의 대량 퇴직과 숙련 공백은 섬유산업 위축 및 붕괴로 이어질 것으로 우려된다. 한국고용정보원의 ‘섬유산업 인력수요 전망과 대응방안’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섬유산... +MORE
  • 효성, 냄새 잡는 스판덱스 출시
  • 2016년 08월호 29쪽
  • [Issue Company] 소취기능의 ‘크레오라 프레쉬’ 해외 첫 선 ㈜효성(대표 이상운)이 지난 7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프랑스 리옹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란제리·수영복 소재 전시회인 ‘리옹 모드 시티 & 인터필리에르 2016(Lyon Mode City & Interfiliere Lyon)’에 참가해 소취(消臭) 기능으로 차별화 한 스판덱스‘크레오라 프레쉬(creora짋 Fresh)’를 새롭게 선보였다. 효성이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 소개한 크레오라 프레쉬는 일상생활이나 스포츠... +MORE
  • 국내 패션사 영업이익 큰폭 감소
  • 2016년 08월호 28쪽
  • [Issue Company] 해외 SPA와 유통 PB브랜드 급성장 국내에 진출한 SPA 브랜드 빅3로 꼽히는 유니클로, ZARA, H&M의 최근 3년 평균 영업이익율과 국내 패션 상장사의 3년 평균 영업이익율을 나타내는 수치다. 통상 기업의 수익성 지표 중 하나인 영업이익율은 매출총이익율, 순이익율과 함께 기업의 수익성을 파악하는 지표로 본업(생산, 판매, 관리활동)의 경쟁력을 평가할 수 있다. 다만 사업구조에 따라 영업이익율의 수준이 달라지기 때문에 절... +MORE
  • TJX, 美 최대 어패럴 판매 기업 등극
  • 2016년 08월호 27쪽
  • [Issue Company] 2016 NRF 100대 리테일러 ‘월마트, 메이시 앞질러’ 글로벌 최대 리테일 무역 기관 NRF가 최근 선정한 미국의 가장 큰 리테일러 리스트에 월마트가 1위로 꼽혔다. 미국 내셔널 리테일 페더레이션 (National Retail Federation)은 미국 내 매출 규모를 기준으로 매년 100대 리테일러를 선정해 왔으며, 올 해 리스트에도 다수의 패션, 어패럴 관련 기업들이 순위에 올랐다. 1위의 월마트는 2015년 미국 내 매출이 3531억 달러로 총 매... +MORE
  • 의류시장 뒤흔드는 공룡 ‘아마존’
  • 2016년 08월호 26쪽
  • [Issue Company] PB브랜드로 제조·판매업체 본격 진출 아마존이 유통업체를 넘어 제조·판매업체로 뛰어들면서 미국 의류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아마존은 현재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에서 제조·판매업체로 변신하고 있는 상태다. 우선 자체 브랜드로 식품 및 생활용품 분야에 다양한 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달 말부터 이번달 초까지 해피벨리(Happy Belly) 위키들리 프라임(Wickedly Prime) 마마비어(Mama Bear) 등의 브랜드를 론칭해 너트, ...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