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엘리샤코이 김훈 대표, 천연주의 화장품으로 국내외 시장 제품력으로 승부한다
  • 2013년 01월호 46쪽
  • [CEO Interview] 순하면서 기능성 우수한 ‘천연주의 화장품’ 최근 국내 화장품 시장이 과열 경쟁이 심화된 가운데 천연주의 화장품 엘리샤코이(대표 김훈)의 행보가 단연 돋보인다. 일찌감치 해외 시장에 눈을 돌려 판로를 개척한 덕분에 웬만한 외풍에도 끄떡없다. 국내에서보다는 해외에서, 특히 일본에서는 열에 아홉은 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잘 알려진 화장품 브랜드 중 하나가 바로 엘리샤코이다. 엘리샤코이의 김훈 대표는 지난... +MORE
  • 이노패션연구원 강희범 대표
  • 2012년 11월호 44쪽
  • [CEO Interview] 일본문화복장학원의 동문 학원인 이노패션연구원은 현재 폭넓은 패션인들을 수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업계 경쟁력 있는 우수 컨텐츠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노패션연구원은 단순 기능적인 패션 교육을 넘어서 지난 2008년부터는 사업 영역을 확장해 기업 교육 프로그램, 해외 진출 컨설턴트, 패션&뷰티 컨설턴트, 광고 프로모션&패션쇼 기획 연출, 해외 연수 프로그램 등의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소비자들을 ... +MORE
  • 인터패션플래닝 박상진 대표이사, “트렌드 정보사로 그 가치 찾을 터”대대적 변화 추구한다
  • 2012년 10월호 34쪽
  • [CEO Interview] 인터패션플래닝은 국내 최초 패션 트렌드 연구 기관으로 지난 1989년 출범한 이래 패션 디자인 부문은 물론 산업 전반에 걸쳐 트렌드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2007년도에는 중국 진출에 이어 인도네시아, 일본 등의 기업 컨설팅을 진행하면서 아시아 대표 트렌드 연구소로 위상을 강화했다. 2010년에는 글로벌 3대 정보사 중 하나인 패션 스눕스와 조인트 벤처를 설립해 www.trendpost.com을 오픈, 아시아 NO.1 트렌드 R&D서비스... +MORE
  • (주)스톤진 박상오 대표, 국내 대표 토종 진 브랜드 자리 노린다
  • 2011년 11월호 36쪽
  • [CEO Interview] (주)스톤진이 전개하는 이기진은 진캐주얼 시장에서 묵묵히 자신의 길을 걸어온 브랜드 중 하나다. 때로는 프리미엄 진이, 때로는 저가 외산 진이 시장내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지만 (주)스톤진의 박상오 대표는 흔들림 없이 철저히 자신의 원칙을 따랐다. 오랜 시간 패션 업계에 몸담으며 부딪혀 익힌 노하우를 바탕으로 트렌드에 맞춘 발빠른 상품 제시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으며 상품 회전율과 스피디한 전개를 위해 국내 생산을 고수... +MORE
  • (주)TOP VISION, 전효진 대표이사, 기업의 경쟁력은 구성원들이 만든다
  • 2011년 10월호 34쪽
  • [CEO Interview] 여성복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를 이룬지 오래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각 브랜드마다 차별화 전략을 어떻게 구사하느냐가 승패를 좌우해 왔다. (주)TOP VISION은 여성 커리어 브랜드 ‘씨엔’과 오가닉 여성 캐주얼 브랜드 ‘르에코’를 전개하고 있는 패션 전문 기업이다. 씨엔은 15년간 타 브랜드에서 볼 수 없었던 아이템들을 이슈화하면서 주목받은 바 있으며 르에코는 내년 S/S 시즌 본격 전개를 앞두고 있다. 시대가 원하는 오가닉 ... +MORE
  • 지오앤사만싸 신원창 대표이사, 국내 제화 업계의 차세대 주자 자리 넘본다
  • 2011년 09월호 32쪽
  • [CEO Interview] 치열한 경쟁구도 속에서 한 브랜드가 주목받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 지오앤사만싸는 올해로 런칭 7년차를 맞이한 디자이너 슈즈 브랜드이다. 신원창 대표이사의 남다른 투지와 열정, 그리고 확고한 컨셉 정립을 기반으로 편안함과 희소가치를 높인 제품들을 선보이면서 지오앤사만싸는 마니아층을 두텁게 확보해나가고 있다. 오랜 시간 침체 국면을 맞이 하며 세대교체가 요구되고 있는 제화 업계에 향후 중추적 역할을 기대해도 ... +MORE
  • (주)코박스 라플로채니 변금화 대표, 뛰어난 착화감 독특한 디자인으로 국내외 시장 공략
  • 2011년 07월호 18쪽
  • [CEO Interview] 삼청동 구두의 거리에 위치한 라플로채니는 디자이너 수제화 브랜드로 최근 슈즈홀릭들 사이에서는 이슈가 되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다. 무엇보다 라플로채니는 특이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형식적인 브랜드 전개보다는 문화와 패션과의 절묘한 조화를 통해 고유의 콘텐츠를 만들어가며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해 나가고 있는 것. 그중 미스코리아 대회에 3년 연속 협찬사라는 이력이 눈길을 끈다. 미스코리아들의 아찔한 킬힐, ‘그... +MORE
  • (주)고아라 조정례 대표이사,“30년 노하우로 쌓은 제품력으로 승부”
  • 2011년 06월호 34쪽
  • [CEO Interview] 뛰어난 착용감으로 마니아층 구축, 제품 출시 까다롭게 해나가“고아라는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품력을 가진 브랜드이다. 그러한 만큼 마니아층이 형성돼 있고 선호도도 높아 매출의 기복이 없는 편이다.”라고 (주)고아라(대표이사 고재옥, 조정례)의 조정례 대표이사는 설명했다. 고아라를 입어 본 고객들은 하나같이 “편안하다.”라고 반응한다. 착용감은 속옷이 가져야 할 가장 중요한 조건 중 하나. ‘소재가 좋다’, ‘세탁기 돌...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