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 S/S 여성복 트렌드 및 전망 분석!
  • 2013년 05월호 19쪽
  • [Special] 국내 패션 경기의 어려움은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 예측되고 있는 가운데 브랜드마다 저성장 기조하에서도 지속성장이 가능한 경영 체질 확립 및 축소 경영 등 불확실성에 대비한 경영 전략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 이번 시즌은 경기 침체로 인한 불경기 장기화로 고성장은 기대하기 어렵다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그러나 대기업들이 여성복 시장에 진출하면서 트렌드를 잘 반영한 여성복 출시도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글로벌 SPA와 ... +MORE
  • 2013 S/S 골프웨어 트렌드 및 전망 분석!
  • 2013년 04월호 21쪽
  • [Special] 이번 시즌 골프웨어 시장은 스포츠 영역의 꾸준한 관심 및 지속적인 성장, 아웃도어의 성장, 캐주얼 브랜드에서의 스포츠 스타일의 라인 익스텐션 등 기존 골프웨어만을 위한 시장 자체는 올해 역시 밝지 않은 전망이다. 더 이상 골프만을 위한 골프웨어는 경기의 불확실성 및 현명한 소비자 심리를 감안했을 때 분명 현재의 트렌드를 벗어났다는 평가다. 골프웨어 브랜드들은 멀티스포츠 컨셉으로 변화를 거듭, 기존 골퍼들을 위한 시장... +MORE
  • 2013 S/S 남성 정장 및 캐주얼 트렌드, 전망 분석!
  • 2013년 03월호 55쪽
  • [Special] 남성복 시장은 장기적 경기 침체와 날씨 영향으로 지난해에 이어 전반적으로 부진에 시달리고 있다. 또한 브랜드의 과열과 함께 불포화 상태로 이어지면서 브랜드들은 자기만의 독자적인 아이덴티티를 개발, 소비자와의 관계 형성을 이룰 수 있는 마케팅을 접목시키는데 열띤 경쟁을 펼치고 있다. 또한 이전과 달리 남성들의 라이프스타일의 패턴 성향이 한층 업그레이드되면서 남성복 시장의 안착을 위해서는 브랜드만의 독자적 개발이... +MORE
  • 2013 S/S 유아동복 트렌드 및 전망 분석!
  • 2013년 02월호 21쪽
  • [Special] 유아동복 시장은 지난해부터 이어진 경기 침체, 대형 마트의 정기 휴무로 인해 대리점 및 유통점의 매출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고 경기 불황이 지속되면서 저가 상품을 중점 공략하는 아울렛 유통의 매출 인상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아동 전문 기업의 몰락이 심화되고 경기 불황의 장기화 조짐으로 긍정적인 전망을 내리긴 어려운 현실이라는 것이 일반적인 평이다. 소비심리 지속 위축으로 인해 내점 고객이 감소되고 객단가도 하... +MORE
  • 2013 신규 브랜드 동향 및 트렌드 분석!
  • 2013년 01월호 35쪽
  • [Special] 2013년 S/S 신규 런칭 브랜드 수는 예년에 비해 눈에 띄게 줄었다. 지속되는 경기 침체와 이에 따른 소비 심리 위축이 낳은 결과라 할 수 있다. 지난해 S/S 시즌 기준으로 여성복 10개, 캐주얼 14개, 스포츠 아웃도어 골프가 8개, 패션 잡화가 9개 등 4개 복종이 전체 신규 브랜드의 약 90%를 차지하고 남성복, 유아동복 3개, 이너웨어 2개 등이 런칭했다면 올해는 스포츠 아웃도어 골프와 패션 잡화가 9개로 가장 많으며 그 뒤를 이은 ... +MORE
  • 제 26회 \'섬유의 날\' 특집
  • 2012년 12월호 16쪽
  • [Special] 제26회 ‘섬유의 날’ 영예의 ‘금탑산업훈장’ 신성통상 염태순 회장 수훈 9일, 섬유센터서 5백여명 참석, 정부 훈, 포상 등 173명 표창 제26회 섬유의 날 행사가 지난달 9일 김황식 국무총리와 윤상직 지식경제부 1차관, 강창일 국회지식경제위원장을 비롯 노희찬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회장 등 주요단체, 업계, 언론계, 학계 인사 등 약 5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섬유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는 이날 기념식에... +MORE
  • 13 F/W 스키·보드웨어 트렌드 및 전망 분석!
  • 2012년 12월호 41쪽
  • [Special] 패션업계 전반의 불황과 함께 스키· 보드웨어의 전망이 그리 밝지만은 않다. 그러나 이럴 때일수록 살아남을 브랜드가 더욱 길게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실질적으로 4~5개 브랜드외에 나머지 보드복 브랜드는 지속적인 출시가 아닌 비정기적 출시 및 출시되었다가 금방 사라지고 있는 실정이어서 추후 업계에서는 5개 이내 브랜드로 재편될 것이며 상품적으로는 보드복의 라이프스타일화가 지속될 것이라 예... +MORE
  • 13 F/W 모피 트렌드 및 전망 분석!
  • 2012년 12월호 31쪽
  • [Special] 이번 시즌 겨울이 길어진다는 전망에 따라 계절 특수를 누리는 복종들의 움직임이 활기를 띠고 있다. 물론 침체된 경기로 소비 심리가 위축돼 있으나 필요든, 만족이든 모피를 입는 층은 분명히 존재한다. 또한 모피를 입는 소비층이 낮아지면서 모피 브랜드들은 더 많은 수요를 타깃으로 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자아를 위해 입는 고객층이 매해 늘어나고 있어 그 전망은 낙관적이라는 평가다. 트렌드 소재에 있어서는 고급 소재의 ...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