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얀마 현지 의류공단 시찰단 모집
  • 2012년 00월호 23쪽
  • [Special] 동남아지역의 마지막 투자적지로 떠오르고 있는 미얀마가 향후 해외봉제수출의 생산전진기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대우인터내셔날 등 현재 약 50개社 정도의 한국 봉제 무역업체가 진출해 있는 미얀마는 무관세에 비쿼터(미국 일부 품목제외)를 적용받고 있으며 임금수준 또한 1인당 70~100불 이내로 매우 저렴합니다. 따라서 本誌에서는 향후 봉제수출 및 내수의류 소싱 생산기지로서 마지막 최대 메리트를 구가할 수 있는 이 지역에... +MORE
  • [르뽀] 해외 의류생산기지 마지막 보루, 미얀마 그 현장을 다시 가 보니!
  • 2012년 05월호 17쪽
  • [Special] “미얀마는 아시아의 차세대 성장엔진이 될 것이다.” 국제통화기금(IMF)은 최근 보고서를 통해 미얀마의 경제성장 잠재력을 이렇게 평가했다. 6000만명에 달하는 인구, 동남아에서 가장 많은 천연가스 매장량, 세계 최대를 자랑하는 루비 매장량, 관광산업을 일으킬 수 있는 수많은 문화유적 등이 미얀마 경제개발의 든든한 밑천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미 미얀마는 동남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경제성장을 구가하고 있다. 지난해 G... +MORE
  • 2012 S/S 골프웨어 트렌드 및 전망 분석!
  • 2012년 05월호 25쪽
  • [Special] 1980년대 태동, 1990년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고성장해온 골프웨어가 최근 노후화 및 식상함이라는 내부적 요인과 경쟁 시장의 급성장(아웃도어 및 스포츠캐주얼)의 영향으로 최근 몇 년간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소비 경기 둔화도 가세돼 패션 시장 전반으로 2011년에 이어 2012년에도 기상 이변과 원부자재 생산 코스트의 인상, 세계 경제의 불안정성 등 호재보다는 악재가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골... +MORE
  • 2012 S/S 여성복 트렌드 및 전망 분석!
  • 2012년 04월호 23쪽
  • [Special] “글로벌 금융 위기에서 벗어나는 듯 하던 세계 경제의 회복세가 다시 주춤하고 있다. 물가 상승과 고용 불안, 자산 가치 회복 미흡 등으로 민감 소비가 활성화되지 못하는 상황에서 국내 패션 경기도 상당히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문제는 이러한 저 성장이 당분간 지속될 것이란 것이다. 브랜드마다 저성장 기조하에서도 지속성장이 가능한 경영 체질 확립 및 축소 경영 등 불확실성에 대비한 경영 전략을 마련할 것이다.” 이번 시즌은... +MORE
  • 창간 22주년 특집 SPECIAL! 2012 S/S 남성복 트렌드 및 전망 분석!
  • 2012년 03월호 65쪽
  • [Special] 2012 S/S 시즌 남성복은 비즈니스캐주얼의 강세로 보다 편안하고 실용적인 스타일을 강조하는 추세가 여전히 지속되고 있다. 이는 시즌을 더할수록 점차 확대되어 재킷을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또한 함께 코디네이션할 수 있는 팬츠, 셔츠의 물량이나 매출은 해마다 약 20% 가량 증가하는 추세이며 남성 액세서리 시장 역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향후 남성복은 고객들의 다양한 테이스트를 충족시키면서 변화하는 시장... +MORE
  • 2012 신학기 학생복 및 가방 트렌드 및 전망 분석!
  • 2012년 02월호 19쪽
  • [Special] 신학기가 다가오면서 학생복, 가방 등 신학기 특수를 노리는 업체들간의 치열한 접전이 예고되고 있다. 학생 수의 감소로 인해 학생복 시장의 전망이 밝지만은 않은 것이 사실이나 업체들은 이러한 상황에 안주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제품 차별화에 초점을 맞추며 제품 개발에 더욱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학생복은 더 이상 유니폼이 아닌 각자 개성을 살려주는 패션의 한 부분으로 진화하고 있으며 이전과 달... +MORE
  • 2012년 떠오르는 신규 브랜드 트렌드 및 전망 분석!
  • 2012년 01월호 29쪽
  • [Special] 2012년 패션 업계의 화두는 ‘가치 소비’인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몇 년간 경제 불황이 이어지면서 소비 패턴이 바뀐 것. 단순히 지출을 줄이는데 그치지 않고 얻은 가격과 혜택의 정도에 따라 극단적 소비 행태를 해 나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시 말해 트렌디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스타일링할 수 있는 패스트패션을 통해 가격의 실용적 혜택을 얻는 반면 고가의 명품으로는 심리적인 혜택을 얻고 있다. 이러한 가치 소... +MORE
  • 2011/12 F/W 모피 브랜드 트렌드 및 전망 분석!
  • 2011년 12월호 39쪽
  • [Special] 모피 시장에 대한 업계의 반응은 지난해에 이어 여전히 긍정적이다. 전년도처럼 겨울 강추위가 올 것이라 예상됨에 따라 모피를 찾는 수요층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최근에는 연령층을 막론하고 모피를 선호하고 있어 겨울 패션에 없어서는 안될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모피 업계의 한 업체는 이미 10월 기준으로 작년 대비 현재 45% 가량 신장세를 보이는 등 국내 모피 시장이 어느 때보다 호황기를 누리고...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