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가 주목한 서울패션위크 성공적 폐막
  • 2015년 04월호 48쪽
  • [Special] 해외가 주목한 서울패션위크 성공적 폐막 3월 20일~25일 엿새간 진행된 2015 F/W 서울패션위크가 국내외 패션관계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막 내려 서울시가 주최하고, (재)서울디자인재단이 주관한 「2015 F/W 서울패션위크」가 많은 국내외 패션관계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2015 F/W 서울패션위크는 서울컬렉션을 비롯해 총 79회의 패션쇼가 진행되었다. ‘서울컬렉션’은 지춘희, 김동순, 장광효 ... +MORE
  • ’14 F/W 아웃도어 주요 브랜드 트렌드 및 전망 분석!
  • 2014년 10월호 19쪽
  • [Special] 지난 몇 년간 나홀로 호황을 보여 온 아웃도어 업계는 성숙기에 접어들었다. 이제 브랜드의 성장보다는 시장 점유율 차지를 위한 치열한 경쟁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F/W 시즌에는 브랜드의 특성화된 디자인에 전문화된 기능성 소재가 가미된 제품을 선보이는 차별화된 브랜드가 강세를 보일 것이라 예상된다. 이를 통해 시장 내 브랜드의 각축전이 예상되나 기능성 제품에 대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기존 아웃도어 브랜드들... +MORE
  • 14 S/S 시즌웨어 트렌드 및 전망 분석!
  • 2014년 07월호 19쪽
  • [Special] 14 S/S 시즌웨어 트렌드 및 전망 분석! 태양이 작열하게 내리쬐는 여름이 왔다. 너도나도 휴가와 물놀이 계획으로 마음이 들떠 있기 마련. 국내 시즌 웨어들은 이번 시즌 어떤 아이템들로 소비자를 유혹할까. 무엇보다 이번 시즌에는 지난해에 이어 래쉬가드의 강세가 두드러질 것으로 보인다. 래쉬가드는 자외선 차단율을 높여주는 기능성 웨어로 국내의 소득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해외여행이 급증하고 있고 캐리비언, 오션월드 ... +MORE
  • ’14 상반기 진 캐주얼 제품 동향 및 전망 분석!
  • 2014년 06월호 23쪽
  • [Special] 최근 진 캐주얼 시장이 데님셔츠, 데님 재킷, 디스트로이드진 등의 아이템들이 각광을 받으며 조금씩 활기를 찾아가고 있는 분위기다. 브랜드마다 다양화된 아이템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그로 인해 진 시장이 재도약의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는 긍정적 전망이 나오고 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진이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하나 전반적으로 남·여성복이 데님을 하나의 카테고리로 다루고 있고 강화하는 추세인 ... +MORE
  • 14 S/S 스포츠웨어 제품 동향 및 전망 분석!
  • 2014년 05월호 21쪽
  • [Special] 올해는 4년에 한 번씩 열리는 세계인의 축제, 월드컵이 열리는 해이다. 당연히 축구 용품 및 축구 관련 라이프스타일의 의류, 스니커즈의 성장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스포츠 브랜드로서 이번 시즌 화두는 브라질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축구대회. 각 부문별로 축구를 직접하는 사람은 물론 축구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접근할 수 있는 아이템들을 선보이며 월드컵을 준비하고 있다. 국내 주요 스포츠 브랜드들의 월드컵 출시 ... +MORE
  • 2014 S/S 골프웨어 트렌드 및 전망 분석!
  • 2014년 04월호 21쪽
  • [Special] 골프웨어 시장의 침체기는 이번 시즌 다소 해소될 가능성을 보인다. 그 방향성은 골프웨어로서만이 아닌 캐주얼라이징을 통한 매출 볼륨화와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시장 확장을 위한 골프시장 진입, 골프 전문 브랜드들의 의류 시장 확장 등에 따른 시장 활성화로 나눠지며 두 방향성 모두 시장에는 긍정적 시너지 효과를 줘 전반적으로 재주목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러나 계속 영역을 확대하는 아웃도어 pc... +MORE
  • 14 S/S 남성복 트렌드 및 전망 분석!
  • 2014년 03월호 61쪽
  • [Special] 이번 시즌에도 저성장 기조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남성복 브랜드들은 소폭 성장을 예상했다. 캐릭터 정장 시장은 많은 브랜드들이 물량 볼륨화를 통한 외형 확대를 지양하고 디자인이 가미된 적절한 물량을 통한 재고 소진에 주안점을 두고 이익 확대에 매진할 것으로 보인다. 물론 판매가 잘되는 상품들은 물량 확대를 진행할 것으로 보이나 판매 시기의 적절성과 물량 배분의 효율성이 그 어느때보다 강조될 것이라 전망했... +MORE
  • 2014 신학기 학생복 트렌드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2014년 02월호 32쪽
  • [Special] 신학기를 맞이해 학생복 브랜드들 간의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다. 브랜드별로 특화된 고도의 전략을 가지고 기능적인 부분을 특성화하는가 하면 학부모와 학생들이 함께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과 프로모션으로 인지도를 굳혀 나가고 있다. 국내 주요 학생복 브랜드들의 주요 전략과 트렌드 등을 알아봤다. 학부모 학생과 함께 호흡하는 브랜드로 입지 굳혀,「엘리트」 ‘내 멋대로 해라’, ‘단언컨대 원단하면 스마트... +MORE